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《콘텐츠로 창업하라》에서 콘텐츠 틸트를 찾는 방법이 아래와 같이 언급되어 있어 옮겨보았습니다.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.
영어 단어 '틸트(tilt)'에는 두 가지 주된 정의가 있다. 첫째는 기울기, 경사, 치우침, 비스듬함이다. 만약 우리가 컵이나 탁자를 기울이면 그것을 보는 각도가 달라진다. 틸트의 두 번째 정의는 겨누기나 찌르는 것이다. 마상 창 시합에서 창을 겨누고 찌르는 것처럼. 이런 특징은 틈새 콘텐츠를 보는 날카로운 관점에서 드러난다. 바로 이런 날카로움을 가지고 틈새 콘텐츠를 공격하고, 주도하고, 궁극적으로 소유할 기회를 스스로 만들어내야 한다.
▶제목 : 해당 콘텐츠 분야에 독자가 이해하기 쉬운 이름을 붙여라.
▶부제 : 누구를 겨냥한 콘텐츠 시장이며 그들이 어떤 이익을 얻게 되는지를 설명하라.
▶요약 : 콘텐츠와 거기서 얻는 이익을 요약하여 제시하라.
▶문제 : 콘텐츠가 해결해주는 문제를 설명하라.
▶해법 : 콘텐츠가 어떻게 위의 문제를 매끄럽게 해결해주는지를 설명하라.
▶내부자 인용 : 회사 홍보 담당자의 말을 인용하라.
▶시작 방법 : 시작하기가 얼마나 쉬운가를 설명하라.
▶고객 인용 : 자신이 경험한 이점을 설명하는 가상의 고객 의견을 제공하라.
▶마무리와 콜 투 액션(call to action, CTA) : 글을 끝내면서 독자의 다음 행보에 조언을 하라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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